가족이라는 의미에 재미를 더하다. 홀가분 연구소

최근 가족 구성원 각 개인에 대한 가치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가족을 이루는 구성원으로서의 역할 (예를 들면 아버지, 어머니, 부부 등) 에 대한 교육은 강화되고 있는데, 정작 ‘가족’ 그 자체에 대한 관심과 교육이 부재한 시대라고 씁쓸한 이면을 우리는 쉽게 주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대사회에서 홀가분 연구소에서는 ‘가족’ 의 새로운 정의와 가치의 중요성을 다양한 체험으로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어릴적 기억을 떠올려보면, 가훈도 만들고, 큰 집에 모여 1박2일 같이 김장도 담그고, 명절에는 윷놀이도 하면서 "우리가 기억할 수 있는 가족의 이미지"가 분명 존재하였습니다. 과연 현재의 우리 아이들에게 가족은 어떤 이미지로 기억될 수 있을까요? 홀가분 연구소는 바로 이 질문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Plan

Mihye Lee


BX Design

Toaster


Creative Director

Soomin Ahn


Category


Upadated

2016.09.13

부모 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홀가분 연구소

부모 교육 전문가들이 가족 놀이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홀가분 연구소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터티에서 집(家)을 간접적으로 표현시켜줄 수 있는 로고 디자인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집이라는 하나의 공간 안에서 가족 구성원들이 홀가분하게 웃고 즐기는 그런 모습을 시각화하는게 브랜드 아이덴터티의 핵심이였습니다.

홀가분 연구소 브랜드 아이덴터티 디자인 가이드라인

홀가분 연구소 운영하는데 필요한 브랜드 아이덴터티 디자인 가이드라인입니다. 디자인 가이드라인은 온, 오프라인과 관련된 다양한 매체에 활용될 경우를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로고 디자인과 관련된 다양한 조합과 컬러, 타이포그라피 정책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