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웹빙에서 힐링, 욜로에서 소확행으로 행복에 대한 인식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리네아스토리는 드로잉을 주제로 드로잉 인문학, 감정 드로잉, 손그림을 통한 감정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ow to make

마음을 그림을 통해 표현하는 일을 해오던 리네아스토리는 그들의 철학을 담을 수 있는 로고와 함께 명함이 필요하였습니다. 리네아스토리의 브랜드 철학이자 슬로건인 ‘선이 담아내는 당신의 이야기’의 주제를 로고에 담아내고자 하였습니다.

LINEA는 이탈리어어 ‘linea(리네아)’로, ‘선(line)’을 의미합니다. 선의 방향, 굵기, 길이 등은 그림을 그리는 사람의 심리적 에너지를 표현해줍니다. STORY는 언어나 생각으로 펴현하기 힘든 내면의 깊은 이야기를 말합니다.

로고는 LINE과 STORY를 이어주는알파벳 A를 형상화한 것으로, ‘연결’의 의미와 선을 만들어주는 ‘연필’의 의미도 함께 담았습니다.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커뮤니케이터를 꿈꾸는 LINE STORY의 아이덴터티를 은유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Color

컬러 베리에이션(Color Variation)은 브랜드 로고를 다양한 미디어 환경에 맞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의 확장성을 고려하여 팬톤(Pantone), CMYK, RGB와 같은 색상 체계의 기준을 마련하였습니다.

R48 G48 B48C80 M74 Y72 K48#303030
R255 G40 B97C0 M92 Y45 K0#ff2861
R0 G69 B190C93 M76 Y0 K0#0045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