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어릴적 기억을 떠올려보면, 가훈도 만들고, 큰 집에 모여 1박2일 같이 김장도 담그고, 명절에는 윷놀이도 하면서 우리가 기억할 수 있는 가족의 이미지가 분명 존재하였습니다. 과연 현재의 우리 아이들에게 가족은 어떤 이미지로 기억될 수 있을까요? 홀가분 연구소는 바로 이 질문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Logo design
부모 교육 전문가들이 가족 놀이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홀가분 연구소에서는 브랜드 아이덴터티에서 집(家)을 간접적으로 표현시켜줄 수 있는 로고 디자인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집이라는 하나의 공간 안에서 가족 구성원들이 홀가분하게 웃고 즐기는 그런 모습을 시각화하는게 브랜드 아이덴터티의 핵심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