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카카오 프렌즈 매장은 서울지역의 10개를 비롯하여 전국 총 17 군데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이 판매되고 있는 카카오 프렌즈 매장의 경우, 고객에게 지속적인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고유의 향기를 매장 내에 담아내는 시도를 모색하였습니다.
Situation
카카오 프렌즈 매장은 라이언, 네오 등 다양한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매장 방문객들에게 이미 친숙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경험을 고려하여 카카오 프렌즈 고유의 아이덴터티 유지는 물론 기존 브랜드 파워를 확장시킬 수 있는 전략적인 상품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상품을 기획할 당시 카카오 프렌즈 브랜드의 이야기가 있는 상품을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말로 설명하기 애매한 브랜드라도 저마다 고유의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브랜드 고유의 스토리를 시지각적으로 표현해낼 수 있는 일관되고 재미있는 디자인, 그리고 상품에 대한 기술적인 유용성을 모두 담고자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