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한국야구협회 (이하 KBO)는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협회 관계자와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감사의 뜻을 담은 캘린더를 만들었습니다. 경기장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사진들을 선별하여 포토북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2019 KBO 캘린더에는 각 구단 선수들 특유의 감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w to make

캘린더에 실릴 사진들을 엄격하게 선별하였고 사진 본연의 느낌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리터칭 디자인 작업에 집중하여 월별 커버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제작에 필요한 기획업무는 KBO 신동백 과장이, 사진은 신주영 작가가 담당하였습니다. KBO는 총 13면으로 구성된 탁상용 캘린더와 캘린더를 담을 수 있는 패키지를 제작하였습니다. 캘린더 지면의 사이즈는 280×170㎜, 패키지인 대봉투 사이즈는 245×330㎜ 입니다.

How to organize

2019 KBO 캘린더는 2019년도 프로야구 팀 성적에 따라 팀을 대표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첫번째 달인 1월에는 한국시리즈 우승을 한 SK 와이번즈의 에이스 김병현 선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김재환, 이성열, 박병호, 안치홍, 최충연, 전준우, 김현수, 강백호, 나성범 선수 순으로 다양한 선수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 KBO 캘린더는 한국야구협회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KBO에서는 캘린더를 담을 패키지를 마련하였습니다. 패키지는 245×330㎜ 사이즈인 대봉투로 제작되었고, 간결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번 2019 KBO 캘린더는 일반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편의점에서 한시적으로 판매되었습니다.